댈러스--(뉴스와이어)--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지하는 세계적인 기업인 메리 케이(Mary Kay Inc.)가 자사의 지속 가능성 전략인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Enriching Lives Today for Sustainable Tomorrow)’와 2020-21 지속 가능성 및 사회적 영향 전략 요약 보고서(2020-21 Sustainability &Social Impact Strategic Summary Report)를 13일 발표했다.
데보라 기빈스(Deborah Gibbins) 메리케이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지금까지도 항상 그랬지만 우리가 발표한 전략은 기업 이상의 가치를 지닌다. 기업들이 환경 인식, 투명한 운영 및 더 깨끗하고 윤리적인 원료로 만든 제품에 대한 요구에 발맞추기 위해 진화하면서 화장품과 개인 케어 산업은 전환을 맞고 있다. 메리케이는 이런 진화를 신뢰하고 지지한다”고 말했다.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는 2030년 이후의 메리케이의 미래를 내다본다. 이 전략은 메리케이, 인디펜던트 뷰티 컨설턴츠(Independent Beauty Consultants), 고객, 그리고 더 중요하게는 지구 전체에 좋은 ’모습’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메리케이의 주요 이해 관계자와 함께 개발된 이 전략은 UN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와도 일치하며 더 나은 미래로 가려는 세계적인 노력에 메리케이가 중요한 역할로 동참하겠다는 약속을 의미한다.
기빈스는 이어 ”산업 전반 뿐 아니라 메리케이 내에서도 의미 있는 이니셔티브를 실천하고 있지만 우리 앞에 놓인 환경적이고 사회경제적인 과제를 해결할 장기적인 솔루션을 찾으려면 아직도 할 일이 많이 남았다. 메리케이는 약 60년 동안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피부 건강 분야를 발전시키고 전 세계에 긍정적인 커뮤니티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제 우리의 여정에서 중요한 다음 단계를 내딛게 돼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지속 가능성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메리케이는 지속 가능성 전략인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를 발표한다. 전체론적인 접근법으로 경제, 환경, 사회의 지속 가능성 원칙 3개를 수립하고 각각 5개의 실천 방안을 구체화해 향후 10년 동안 지속 가능한 행동을 실천하기 위한 15개의 약속으로 정리했다.
· 메리케이는 UN이 규정한 17개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중 15개에 기여하며, UN 글로벌 콤팩트 10대 원칙(Ten Principles of the United Nations Global Compact), 10대 여성 역량 강화 원칙(WEPs: Women's Empowerment Principles), CEO 수자원 관리 책무(CEO Water Mandate), 지속 가능한 해양 원칙(Sustainable Ocean Principles) 등 주요 글로벌 책무의 범위에서 최우선 순위를 정하고 약속을 이행해 왔다.
· 2030년까지 달성할 주요 실천 목표:
o 30% 감축 목표: 플라스틱강도, 탄소(스코프 1, 2) 및 물 사용
o 기업가 능력 개발을 통한 전 세계 여성 500만명의 역량 강화
o 전 세계 성폭력 및 가정 폭력 생존자 1000만명 이상 지원
주요 내용:
메리케이는 2020년부터 2021년 상반기까지 지속 가능성과 옹호의 유산을 꾸준히 지켰다. 그중 눈에 띄는 활동은 다음과 같다.
사업 우수성
· 미국에 기반을 둔 이사 100%가 무의식적 편견(Unconscious Bias)에 관한 의무 교육 이수
· 직장 내 성 다양성: 메리케이 글로벌 경영진의 54%, 글로벌 직원의 61%, 글로벌 부사장 이상 직급의 45%, 이사 이상 직급의 59% 이상이 여성으로 구성(2021년 3월 기준)
· 제3자 기업 검증 및 다양성 데이터 보고서(Business Verification and Diversity Data Report) 통해 여성, 소수 민족 또는 재향 군인 소유 기업의 공급망 정보 공개(2021년 2월 미국 내 공급망 기준 데이터): 메리케이의 간접 공급업체의 12%, 직접 공급업체의 5%가 여성, 소수 민족 또는 재향 군인 소유
· 광범위한 색조 및 피니쉬 글로벌 제품군 중 다양한 톤의 아름다운 피부 스팩트럼에 가장 잘 어울리는 파운데이션 80종 이상 공급
·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에 기여한 아티스트의 77%가 여성 소유 기업가(사진사, 감독, 디자이너, 메이크업 아티스트, 헤어 스타일리스트, 프로듀서 등)
제품 관리
· 지속 가능한 화장품 포장 이니셔티브(SPICE: Sustainable Packaging Initiative for Cosmetics) 회원으로 합류. SPICE의 사명: 지속 가능한 포장 정책 안내, 포장 혁신 촉진, 기업 투명성 제공이라는 세 가지 핵심 영역에서 지속 가능한 화장품 포장의 미래 주도
· 더욱 지속 가능하고 순환적인 기업이 되겠다는 약속에 따라 엘렌 맥아더 재단(Ellen MacArthur Foundation) 네트워크 회원으로 합류
책임 있는 제조
· 미국 텍사스 소재의 메리케이 글로벌 본사, 글로벌 제조 시설 및 글로벌 유통 및 자동 보관 & 검색 시스템(ASRS) 전체가 100% 재생 에너지로 가동
· 2019년 탄소 발자국 측정 위한 세부 기준치 분석을 시작해 2020년까지 지속. 분석 1단계부터 지속 가능성 목표로 스코프 1 및 2에 대한 총 온실가스(GHG) 30% 감축 목표 실행. 2021년에는 2022년 1분기까지의 목표 설정 위한 스코프 3에 대한 GHG 기준치 분석 2단계 시작.
· 아버 데이 재단(Arbor Day Foundation)과 협력해 2개의 글로벌 이니셔티브인 에버그린 얼라이언스(Evergreen Alliance)와 타임 포 트리 이니셔티브(Time for Trees Initiative) 설립. 트릴리언 트리 이니셔티브(Trillion Tree Initiative) 회원 가입
· 세계의 수로 보호 위한 2개의 중요한 대의인 CEO 수자원 관리 책무 및 UN 글로벌 콤팩트의 지속 가능한 해양 원칙에 서명
여성 역량 강화
· 세대평등행동연합(Generation Equality Action Coalitions)에 가입해 성폭력, 경제 정의 및 권리, 기후 정의를 위한 여성 행동, 성 평등을 위한 기술 및 혁신의 4대 행동 연합 공약 제정(2021-2026)
· 2019년에 교육을 통해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교육, 기금 조달, 옹호, 참여의 4가지 역량 증진 방법을 통해 여성 기업가 역량을 강화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로 전 세계 모든 여성의 기업가 정신을 확립하는 여성 기업가 정신 액셀러레이터(Women's Entrepreneurship Accelerator) 출범
· UN 글로벌 콤팩트가 6000개 중소기업 회원과 여성 평등을 지지하는 전 세계 일반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UN 여성기구(UN Women)의 중소기업을 위한 ’여성 역량 강화 원칙’ 실천 방안을 개발하도록 지원
글로벌 사회적 영향(Social Impact) 및 지역 사회
· 메리케이 애쉬 재단(The Mary Kay Ash Foundation)은 40개의 혁신적인 암 연구소와 임상 시험 프로젝트 및 연구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암 연구 프로젝트의 42%, 임상 시험의 100%가 여성이 주도하고 있다.
· 메리케이와 메리케이 애쉬 재단은 성폭력 근절을 지지하고 중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 쉼터에 보조금을 지급하며 생명을 살리는 일에 종사하는 667개 조직을 지원하고 있다. 또 138개국에서 786개의 고유 프로젝트를 통해 200만명의 여성과 소녀가 도움을 받고 있다.
· 메리케이의 글로벌 ’ 핑크로 변화하는 삶(Pink Changing Lives)’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2008년 이후 전 세계 3000개 이상의 조직과 협력해 100만달러 이상을 기부하면서 600만명 이상의 여성과 그 가족에게 영향을 미쳤다. 2020년에는 77만5000달러 이상을 전 세계 조직에 기부했다.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
5개 원칙 및 15가지 약속 개요
사업 우수성
· 직원: 기업 가치 준수 및 기업 문화 함양으로 직원 참여 증진
· 다양성, 평등 및 수용: 지식을 통한 이해, 행동 요구, 지속 가능하고 영구적인 변화 확립
· 투명성 및 옹호: 투명성 통한 리더십 및 옹호를 통한 지원
제품 관리
· 플라스틱 및 포장: 플라스틱 강도 30% 감축
· 재활용 및 순환 경제: 재활용 소재로 만든 종이 포장 90% 달성
· 지속 가능한 자원: 환경 영향 최소화, 소기업 지원, 지역사회 지원 확대
책임 있는 제조
· 탄소: 탄소(스코프 1, 2) 30% 감축
· 물: 물 사용 30% 감축
· 가동 폐기물: 가동 폐기물의 60% 매립 축소
여성 역량 강화
· 평등: 여성 권리 문제 해결 위한 10개년 정책 어젠다 개발
· 경제적 역량 강화: 전 세계 여성 500만명의 역량 강화
· 교육: 전 세계 25만명의 여성 및 소녀에 대한 교육 기회 부여
사회적 영향
· 암 연구소: 40만 연구 시간 기금 지원
· 성폭력: 지원 서비스 통한 전 세계 여성 1000만명 후원
· 글로벌 소셜 임팩트 및 지역사회 지원: 500개 조직과 변화를 위한 협력 추진
메리케이(Mary Kay) 개요
유리 천장을 뚫은 선구자 중 하나인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가 여성이 보람을 느낄 기회를 개발하고 매력적인 제품을 제조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세 가지 목표를 갖고 58년 전 미용 회사를 설립했다. 그 꿈이 실현돼 수백만명의 독립 판매원이 약 40개국에서 활동하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건강보조식품, 향수 제조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또 암 연구 지원, 가정 폭력 피해자 보호, 커뮤니티 환경 미화, 어린이들의 꿈 장려 등에 중점을 두고 전 세계 기관과 협력해 여성과 그 가족에 힘을 실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 번에 립스틱 한 개(one lipstick at a time)’라는 메리 케이 애시 의 독창적 비전은 오늘날에도 빛을 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MaryKayGlobal.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130052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