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디아스타코리아 옥순호 부사장과 보민엔터테인먼트 김영준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MOU)을 맺은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블록체인 기반 라이프 커머스 플랫폼인 디아스타(THE ASTA)를 운영하는 디아스타코리아(대표이사 최승호)와 보민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김영준)는 코핀홀딩스 본사에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디아스타는 블록체인 기반 온·오프라인 상거래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 구축에 한계를 두지 않고 교육·여행·쇼핑·숙박·이커머스 등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라이프 커머스 플랫폼으로, 오픈과 함께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고 블록체인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보민엔터테인먼트는 드라마·영상 제작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제작 전문 엔터테인먼트사로, 유명 드라마 후속편의 시놉시스를 마무리 짓고 주연배우 선정 및 편성 등 제작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디아스타코리아와의 업무 협약은 드라마 촬영 간 협업을 통해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 게 목적이다.
또 드라마 제작 과정에서 안정적인 제작 환경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디아스타코리아는 앞으로 시대의 흐름을 따라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디지털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협업하고, 공동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생태계를 확장하고자 한다.
디아스타코리아 담당자는 “보민엔터테인먼트와 업무 협약을 통해 공동 마케팅을 공고히 하고, 양 사의 노하우와 강점을 접목해 동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보민엔터테인먼트 김영준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드라마·영화 제작 시장의 확장, 높은 품질의 콘텐츠 제작 등 부가가치 창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디아스타에서는 국내 프리미엄 호텔을 비롯한 260여곳 호텔부터 국내 121여개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16만개 제휴처에서 가상자산 아스타(ASTA)로 결제 및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헬스케어, 레저,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논의해 제휴처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디아스타코리아 개요
디아스타(THE ASTA)는 코핀홀딩스와 국내 기업의 컨소시엄 투자로 2020년 7월 설립된 여행사다. 코핀홀딩스가 보유한 블록체인 활용 기술을 페이먼트와 마케팅에 활용해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으로 국내외 여행 산업 시장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국내에서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으로 숙박 및 여행 상품 구매가 가능한 시스템을 운영하는 곳은 디아스타가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