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녹스 택티컬 라인(Tactical line) 신제품 6종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아웃도어 용품 브랜드 ‘헬리녹스’(대표:라영환)가 헬리녹스 ‘택티컬 라인(Tactical Line)’ 신제품 6종을 출시한다.
헬리녹스 제품들은 디자인 및 특성에 따라 크게 ‘아웃도어 라인(Outdoor Line)’, ‘택티컬 라인’, ‘홈 라인’으로 구분된다. 그 중 ‘택티컬 라인’ 제품들은 군용 콘셉트의 디자인과 기능으로 구성된 제품들로, 소위 ‘밀-스펙(MIL-SPEC, Military Specifications)’을 지향한다.
택티컬 라인은 일반적인 아웃도어 용품보다 더욱더 두꺼운 원단 등 더 강한 소재와 바텍(bar-tack) 등의 봉재 구조 보강 방법을 적용해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야전에서 부대 마크나 개인 인식 패치를 부착할 수 있도록 마련된 ‘벨크로’에 다양한 패치를 부착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몰리시스템(M.O.L.L.E System - Modular Lightweight Load-carrying Equipment)’이 적용돼 실제 미군 표준 장비 규격으로 봉제된 웨빙을 통해 같은 규격을 차용한 다양한 제품 간 결착이 가능하도록 확장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택티컬 라인 신제품은 총 6종류다. 첫 번째는 헬리녹스의 새로운 텐트인 ‘택티컬 필드 터널 4.35(Tactical Field Tunnel 4.35)’이다. 가로 3m, 세로 4.35m로 중·소형차가 들어갈 정도의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자립형 터널 텐트로, 4월 스트리트 브랜드 ‘네이버후드(Neighborhood)’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먼저 공개돼 출시 1분 만에 전량 품절된 바 있다. 전체적인 성능은 더 업그레이드됐다. 가장 중요한 요소인 텐트폴은 무게 대비 강성이 현존 최고인 최신의 70XX계열 DAC PL시리즈 폴을 사용해 내구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 메인 원단에는 ‘양면 피그먼트 코팅’ 처리돼 높은 자외선 차단율을 자랑하며, 친환경 발수제(PFC Free)를 사용해 더 환경친화적인 방식으로 제작됐다. 실제 사용 시에 유용한 메쉬 창도 곳곳에 추가됐다. 추후 이너텐트와 풋프린트도 출시될 예정이다.
또 하나의 새로운 제품은 가방과 테이블 두 가지의 역할이 가능한 ‘택티컬 필드 오피스 M(Tactical Field Office M)’이다. 가로, 세로 41cm의 헬리녹스 체어원 3~4개가 들어가는 사이즈로 각종 캠핑용품은 물론 드론, 카메라, 낚시도구 등 다양한 여가 및 취미생활에 필요한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다. 내부에는 벨크로 소재 디테일이 있어 추후 출시되는 내부 액세서리들을 이용하여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또 측면에 부착된 ‘ABS’ 소재의 상판을 펼치면 테이블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어깨에 멜 수 있도록 숄더 스트랩도 출시될 예정이다.
초소형, 초경량 체어인 ‘택티컬 스피드 스툴 엠(Tactical speed stool M)’도 출시된다. 약 575g의 무게로 최대 100kg까지 수용이 가능하며, 컴팩트한 사이즈와 매우 간편한 설치로 백패킹 의자, 혹은 캠핑시 쿨러 스탠드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택티컬 체어 어드밴스드 스킨(Tactical Chair Advanced Skin)’ 2종도 출시된다. 체어원용과 선셋체어용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되며 기존 택티컬 체어 시트에 몰리, 벨크로, 스트링 등의 실용적인 디테일을 다량 적용해 택티컬 라인의 장점인 확장성을 극대화했다. 추가로 기존 헬리녹스 아웃도어 라인의 ‘벤치 원(Bench One)’과 ‘테이블원 스토리지(Table One Storage)’ 제품에 택티컬의 특성을 담은 ‘택티컬 벤치(Tactical Bench)’와 택티컬 테이블 스토리지(Tactical Table Storage)도 택티컬 마니아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신제품들은 9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발매 일정 및 제품별 스펙, 가격 등 더 자세한 내용은 헬리녹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헬리녹스 인스타그램(ID : helinox_kr)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헬리녹스 개요
헬리녹스는 2010년에 설립된 한국 아웃도어 브랜드이며 2011년 등산용 스틱을 시작으로 2012년 대표 제품인 ‘체어원’의 탄생과 함께 본격적으로 아웃도어용 가구들을 시장에 선보인 후 지속적으로 라인업을 늘려나가고 있다. ‘협업’과 ‘소통’을 핵심 마케팅 키워드로 삼고 있는 헬리녹스는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러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재미있는 결과물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2016년 국내 브랜드 최초로 각 분야 최고의 위치에 있으며 오리지널리티를 담은 브랜드만을 선택하여 협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진 미국 스트릿 패션 브랜드 ‘Supreme’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큰 화제가 됐다. 또한 2019년 7월에는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인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의 상징인 유리 피라미드 설립 30주년 행사인 ‘시네마 파라디소 루브르(Cinema Paradiso Louvre)’에 공식 협찬사로 참여해 1000개의 체어를 지원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