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비자 글로벌 프로덕트 드롭(Visa Global Product Drop)에서 소비자가 AI를 이용해 제품과 서비스를 찾고 구매할 수 있는 강력한 AI 기반 기술과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십과 제품 혁신을 도입하는 상거래의 미래가 전시되고 있다.
비자(Visa) 최고경영자 라이언 맥이너니(Ryan McInerney)는 “새로운 결제 방식들이 등장함에 따라 이러한 방식은 항상 작동하고 안전하고 보안성이 뛰어나며 확장 가능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는 네트워크에서 운영돼야 한다”면서, “우리는 수십 년간 축적된 전문성과 네트워크의 힘을 빌려 상거래를 혁신하고 AI 기반 결제에 신뢰와 보안을 제공하는 새로운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제품 로드맵
비자는 AI와 디지털 상거래의 결합이 소비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발견하고 구매하는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밝히며 글로벌 프로덕트 드롭을 시작했다. 가까운 미래에 소비자는 AI 에이전트가 자신을 대신해 상품을 검색, 선택, 구매,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것이 가능하려면, 에이전트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은행과 판매자로부터도 결제에 대한 신뢰를 받아야 한다. 비자는 파트너(AI 플랫폼, 기술 기업, 은행, 핀테크, 가맹점 등)가 비자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AI 상거래에 대한 신뢰를 구축할 것이다. 이는 원활하고 안전한 디지털 결제를 통해 더 많은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하려는 비자의 여정에 있어 다음 단계이다.
이번 발표의 주요 내용으로, 회사는 진정한 AI 커머스의 첫 번째 세대를 구축하는 개발자와 엔지니어에게 비자의 결제 네트워크를 개방하는 획기적인 이니셔티브인 비자 인텔리전스 커머스(Visa Intelligent Commerce)를 소개했다. 비자는 또한 더 많은 사람과 지역에 접근하기 위해 새로운 스테이블코인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비자는 플렉스 크리덴셜(Flex Credential) 플랫폼의 확장과 사람들이 더 많은 방법으로 결제하고 지불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공유했다.
오늘 소개된 기술들은 차세대 상거래와 자금 이동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비자 인텔리전트 커머스: 새로운 시대
지난 25년 동안 비자의 네트워크는 3조 3,000억 건의 거래를 처리했다. 비자는 오늘날 물리적 상거래와 디지털 상거래에 존재하는 인프라, 표준 및 역량을 AI 상거래로 확장할 것이다. 머지않아 소비자는 모든 결제 사용 사례에 대해 AI 플랫폼을 통해 AI 에이전트에 비자 자격증명(현재 48억 개)을 부여해 모든 수락 가맹점(현재 총 1억 5천만 개 이상)에 사용하도록 할 수 있을 것이다.
맥이너니는 “그 동안 비자는 AI를 사용해 소비자를 보호하고 사기를 차단하는 작업을 도왔다. 이제 우리는 AI가 소비자에게 힘을 실어주어 디지털 상거래를 근본적으로 바꿔 더 개인적이고, 더 관련성 있고, 더 즐겁게 만들 것이다”라면서, “AI 상거래 활용 사례가 자리 잡으려면 결제가 성공을 위한 중요한 요소이다. 결제가 없다면 상거래도 없다. 이것이 바로 비자가 제공하는 전문성과 신뢰이다”라고 덧붙였다.
AI 상거래를 필요한 속도와 규모로 확대하기 위해 회사는 앤트로픽(Anthropic), 아이비엠(IBM),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미스트럴 AI(Mistral AI), 오픈AI(OpenAI), 퍼플렉시티(Perplexity), 스트라이프(Stripe), 삼성(Samsung) 등 소비자와 가맹점이 매일 선택하는 AI 플랫폼 및 브랜드와 협력하고 있다.
비자의 최고 제품 및 전략 책임자인 잭 포레스텔(Jack Forestell)은 “AI 에이전트가 상거래에서 수행할 수 있는 역할에는 식료품 주문과 같은 ‘일반’ 거래 중심 작업을 간소화하는 것부터 구하기 힘든 레스토랑 예약이나 콘서트 티켓 확보와 같은 보다 정교한 검색 및 의사 결정에 이르기까지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고 본다”면서, “이것은 혁신적인 변화로, 소비자 경험에 더 많은 매력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쇼핑과 구매 방식을 영원히 바꿀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제품, 발전 및 기능
비자는 네트워크의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안전하고 원활한 결제 환경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기능과 역량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스테이블코인: 비자는 5년 넘게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해 왔으며, 이제 스테이블코인 연동 카드, 정산 및 프로그래밍 가능한 화폐를 통해 스테이블코인의 응용 범위를 더욱 확대하고 있다. 스트라이프의 자회사인 브리지(Bridge)는 비자와 협력해 핀테크 개발자가 단일 API 통합을 통해 여러 국가의 최종 고객에게 스테이블코인 연동 비자 카드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카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플렉스 크리덴셜 확장: 작년에 비자는 다양한 결제 수단(직불, 신용, 선구매 후결제)간에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는 차세대 카드인 플렉스 크리덴셜을 출시하면서 카드를 재창조했다. 오늘날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플렉스 크리덴셜을 사용하고 있으며, 비자는 크레딧 라인, 투자 계좌, 리워드, 기업 카드 등에 대한 접근성 확대와 같은 새로운 사용 사례를 출시할 계획이다.
오늘 비자와 클라나(Klarna)는 플렉스 크리덴셜을 미국에 출시하기 위해 협력한다고 공개했으며, 소비자가 결제 방식에 있어 더 많은 유연성을 누릴 수 있는 선구매 후결제 직불카드 사용 사례를 제공하는 최초의 유럽 기업이 될 것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올해 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더 많은 결제 및 지불 수령 방법 소개: 비자는 또한 소비자, 가맹점, 파트너가 전 세계에서 결제하고 지불을 수령할 수 있는 더 많은 방법을 발표했다.
· 비자 페이(Visa Pay)는 모든 참여 지갑을 매장이나 온라인에서 모든 국내외 비자 수락 가맹점에 연결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서비스이다. 비자 페이는 아시아, 유럽, 라틴 아메리카의 일부 시장에서 베타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 비자 액셉트(Visa Accept)는 소규모 판매자에게 NFC 기능이 있는 모든 스마트폰에서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적격 비자 직불 카드로 ‘지불을 수령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로, 주머니에 있는 카드 한 장만으로 수십억 개의 자격 증명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비자 액셉트는 7월에 비자 베타 파트너를 대상으로 출시되며, 먼저 라틴 아메리카와 아시아에서 활성화된다.
비자 소개
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는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걸쳐 소비자, 가맹점, 금융 기관 및 정부 기관 간 거래를 원활하게 하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주자이다. 우리의 사명은 가장 혁신적이고 편리하며 안정적이고 안전한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를 연결해 개인, 기업, 경제가 번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우리는 모든 곳의 모든 사람을 포함하는 경제가 모든 곳의 모든 사람을 향상시킨다고 믿으며, 접근성을 미래의 화폐 이동의 기초로 본다. 웹사이트: Visa.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0430574512/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