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솔라, 알타바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로 럭셔리 패션 IP를 게임 업계에 도입

게임 내 프리미엄 디지털 패션을 통한 플레이어 개인화 및 브랜드 경험의 새로운 시대 개막

2025-04-11 11:55 출처: Xsolla Inc.

로스앤젤레스 & 싱가포르--(뉴스와이어)--선도적인 글로벌 비디오 게임 커머스 기업인 엑솔라(Xsolla)가 ‘LVMH 라메종 데 스타트업(LVMH La Maison des Startups)’ 프로그램에서 출발한 디지털 패션 및 가상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알타바 그룹(ALTAVA Group)과의 전략적 신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모건스탠리에 따르면, 디지털 패션에 대한 수요는 2030년까지 500억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되며, 이러한 추세는 개인화, 몰입형 디지털 환경, 아바타 중심 커머스의 증가에 따라 가속화되고 있다. 이번 협업은 알타바의 광범위한 고품질 브랜드 디지털 패션 자산 카탈로그를 통해 게임 개발자와 퍼블리셔를 연결하고, 럭셔리 패션 IP를 게이밍 경험에 통합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하고 창의적인 방법을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엑솔라와 알타바는 엑솔라가 운영하는 전용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개발자들이 엄선된 3D 패션 경험, 아바타 커스터마이제이션, 독점 브랜드 콘텐츠 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로써 개발자들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명품 브랜드를 기반으로 가상 상품을 수익화할 수 있으며, 알타바의 독점 3D 패션 AI 도구, 아바타 시스템, 패션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 전반에서 구축해 온 신뢰 관계의 지원을 받는다.

이번 파트너십은 일류 엔터테인먼트 및 패션 IP를 활용하는 게임 내 자산을 개발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이어 알타바의 디지털-실물 연계 솔루션이 출시되면, 엑솔라와 협력하여 전 세계에서 현지화된 마케팅 활동을 추진해 실물 굿즈 구매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협업을 통해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자산 생성을 지원하는 알타바의 AI 기반 패션 기술과 한류(케이팝, 아이돌, K-드라마 IP 등)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해 세계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2025년 한 해 동안 다수의 플랫폼에서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와의 추가적인 브랜드 캠페인과 협업이 계획되어 있다.

엑솔라의 최고전략책임자인 크리스 휴이쉬(Chris Hewish)는 “디지털 패션에 대한 알타바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게임 커머스를 간소화하는 동시에 개발자와 플레이어 모두의 가능성을 확장하려는 우리의 미션에 완벽하게 부합한다”며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자기 표현, 정체성, 프리미엄 IP에 대한 전 세계적인 수요에 게임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확장 가능한 몰입형 정품 럭셔리 패션 경험을 구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알타바의 포트폴리오에는 게임, 가상 플랫폼, 다양한 아바타 시스템에 걸쳐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3000가지 3D 패션 자산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자산은 발망, 클라랑스, 펜디, 르노 등 20여 개의 일류 럭셔리 및 패션 브랜드와의 과거 프로젝트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했다. 개발자들은 엑솔라의 커머스 도구를 통해 이러한 콘텐츠에 접근하고, 자사 게임에 통합해 아바타 커스터마이제이션, 마켓플레이스 리스팅, 게임 내 이벤트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번 협업에는 디지털 자산과 사용자 생성 자산 전반에 유연한 수익 공유 모델이 도입된다.

알타바 그룹의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앤디 쿠(Andy Ku)는 “엑솔라와의 이번 파트너십은 명품을 단순한 신기함이 아닌, 디지털 문화의 의미 있는 한 부분으로서 게임 세계에 도입하고자 하는 우리의 미션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하이엔드 브랜드 IP와 엑솔라의 강력한 인프라를 결합함으로써, 개발자, 브랜드, 플레이어 모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있으며, 새로운 경험과 고객층, 수익 모델을 창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엑솔라와 알타바는 패션과 게임의 융합 방식을 확대하고, 프리미엄 IP, 문화적 적절성, IP 기반 디지털-실물 연계, 플레이어 중심의 창의성을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 인터랙티브 경험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엑솔라와 알타바가 디지털 패션을 게임에 도입하는 방식을 알아보고, 통합 기회를 살펴보려면 xsolla.pro/xsolla-altava를 방문하십시오.

엑솔라 소개

엑솔라는 산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견실하고 강력한 도구 및 서비스 세트를 가진 선도적 글로벌 비디오 게임 커머스 회사다. 2005년 창립 이래 엑솔라는 수천의 게임 개발자와 모든 규모의 퍼블리셔들이 전 세계적으로 그리고 여러 플랫폼에 걸쳐 그들의 게임을 위해 자금을 지원하고, 마케팅을 하고, 출시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해 왔다. 게임 커머스의 혁신적인 리더로서 엑솔라의 사명은 글로벌 유통, 마케팅 및 수익화의 본질적인 복잡성을 해결하여 당사의 파트너가 더 많은 지역에 도달하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며 전 세계 게이머와 관계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본사가 있고 그곳에서 설립되었으며, 런던, 베를린, 서울, 베이징, 쿠알라룸푸르, 롤리, 도쿄, 몬트리올 및 전 세계 여러 도시에 지사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xsolla.com

알타바 소개

알타바(ALTAVA)는 ‘LVMH 라메종 데 스타트업(LVMH La Maison des Startups)’ 프로그램을 통해 출범한 AI 패션테크 기업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SM 엔터테인먼트, LG전자, 나탈리아 보디아노바(Natalia Vodianova), 현대백화점그룹,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 등 유명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알타바는 ALTAVA AI 플랫폼을 운영하여 크리에이터들이 여러 온라인 게임 및 가상 세계를 위한 자산을 손쉽게 제작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가상 경험 제작 분야에서도 리더의 입지를 구축해 왔으며, 가장 유명한 글로벌 브랜드들과 협력했다. 알타바는 3D 자산 개발 분야에서 AI 기반 기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디지털 패션 경험과 실물 굿즈의 연계를 주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altava.com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041014380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xsoll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