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더에러-자라, 한국 최초 협업 프로젝트 공개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한국 기반 패션 브랜드의 기념비적인 첫 협업

2021-12-09 10:07 출처: 아더에러

아더에러(ADERERROR)와 자라(ZARA)의 협업 메인 로고

서울--(뉴스와이어)--크리에이티브 패션 브랜드 아더에러(ADER ERROR)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자라(ZARA)와 협업한 ‘AZ 컬렉션’이 6일 전 세계 동시 공개되면서, 18개의 자라 전국 매장에서 길게 줄을 서고 10개국에서 매진되는 품목들이 나오며 품귀현상을 일으켰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 아더에러는 ‘Aesthetic, Drawing 그리고 사람들’이라는 약자를 본떠 미적인 것을 만드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패션에 국한된 활동이 아닌 새로운 시각적 변화에 초점을 맞춰 활동하고 있는 브랜드 아더에러는 공간, 디자인, 패션 그리고 예술 등 문화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시한다. 또한 한남점을 시작으로 홍대, 성수, 신사 그리고 대전까지 전시 경험형 공간을 제시함으로써 오프라인의 새로운 퓨처 리테일을 선보이며 대중들과 의사소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아더에러는 △헬리녹스 △베어브릭 △알파 인더스트리 △메종 키츠네 △캠퍼 △이스트팩 △퓨마 등 각자의 영역에서 오리지널리티를 지켜나가고 있는 브랜드들과 협업하며 한국 패션의 입지를 다져왔으며, 많은 글로벌 브랜드에 러브콜을 받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아더에러는 많은 해외 브랜드와의 협업 프로젝트에 모든 크리에이티브를 담당하며, 한국 패션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해외 유명 편집숍 SSENSE, KITH, 10CC 등에 입점하며 해외 매체를 통해 ‘한국의 베트멍’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영향력 있는 행보를 이어 나갔다.

아더에러는 한국 브랜드들의 세계로 가는 발판을 마련해나가며 한국의 패션을 알려왔고, 전 세계적으로 가장 대중적인 브랜드 ZARA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전 세계적인 한류 열풍의 트렌드에 맞춰 한국 패션 산업에 다시 한번 새로운 신드롬의 정점을 장식했다. 특히 이번 자라와의 협업은 이전 행보를 가속하며 단순히 협업의 개념을 뛰어넘어, 한국 패션이 세계의 무대에서 얼마나 활약할 수 있는지를 증명했다.

이번 협업의 전체 크리에이티브 파트를 총괄한 아더에러는 가격, 의류 카테고리 범주도 다른 자라와 만나 브랜드 타겟층을 넓히고 대중적인 인식을 사로잡았다. AZ 컬렉션은 ‘MZ세대’를 지칭하는 집단의 트렌드를 배경으로 풀어내 특유의 재편집과 고유한 것에 대해 재해석하는 아더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돋보인다.

자라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역점의 스페셜 컬래버레이션 존은 판매보다는 의류를 통해 옷을 전시한다는 새로운 개념을 확장하고 있는 아더에러의 매장 철학에서 시작됐다. 아더에러가 직접 참여해 제작 설계, 설치된 자라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역점은 전시 경험형 스토어를 통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아더에러의 강점이 고스란히 드러나도록 구성돼 방문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아더에러의 ‘A’와 자라의 ‘Z’에서 시작한 AZ 컬렉션은 시작과 끝을 상징하는 알파벳 A와 알파벳 Z를 연결해 과거·현재·미래를 잇고 시작과 끝을 반복하며 무한히 확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의미는 A와 Z가 유기적으로 연결돼 하나로 탄생한 AZ 로고를 핵심으로 만나볼 수 있다. AZ 컬렉션은 클래식한 블랙부터 색감이 돋보이는 △패딩과 코트 △스웨트 셔츠 △데님 팬츠 △슈트 세트와 셔츠부터 패치워크 디테일로 유쾌한 느낌을 강조한 △니트웨어와 투 웨이 가방 △신발 △선글라스 △모자 등 기본적인 스타일링부터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모든 제품군을 선보였다.

자라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역점에서는 AZ 컬렉션이 추구하는 페르소나를 주제로 한 윈도우 디스플레이 및 컬래버레이션 존이 운영되며, 스페셜 디스플레이를 12월 6일부터 14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자라와 아더에러가 협업한 AZ 컬렉션은 한국을 포함한 △스페인 △미국 △프랑스 △중국 △일본 등 총 10개 국가에서 동시에 선보이며, 국내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총 18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AZ 컬렉션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스페셜 박스 및 쇼핑백이 제공된다.

아더에러 개요

크리에이티브 패션 브랜드 아더에러(ADER)는 청춘을 대변하며 익숙하지만 낯설고, 새롭게 느낄 수 있도록 표현하는 활동을 철학으로 ‘But near missed things’라는 슬로건을 추구한다. 창조적이지만, 독창적인 시각으로 소통하려는 아더에러는 커뮤니케이션을 중점으로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