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 바이오사이언스, 1억55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C 자금 조달 완료

자금 조달은 인베스코 디벨로핑 마케츠 펀드가 주도하고 신규 및 기존 투자업체들의 연합체가 참여
확보된 자금은 미국 및 중국 내 임상 개발 프로그램의 가속화 지원

2021-03-26 09:20 출처: Brii Biosciences

더햄, 노스캐롤라이나/베이징--(뉴스와이어) 2021년 03월 26일 -- 미충족 의학적 요구가 상당히 크고 공중 보건에 많은 부담이 되는 질병을 치료하는 혁신적 치료제를 개발하는 다국적 기업인 브리 바이오사이언스(Brii Biosciences, 이하 ‘브리 바이오’)가 1억55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C 자금 조달을 완료했다고 23일 발표했다.

기존 투자자와 신규 투자자들이 참여한 이번 자금 조달은 인베스코 디벨로핑 마케츠 펀드(Invesco Developing Markets Fund)가 주도했고 GIC와 또 하나의 글로벌 선도적 투자 관리 회사가 상당한 자금을 추가로 투자했으며 레이크 블루 캐피털(Lake Bleu Capital) 및 아시아 기반 주요 투자 회사, 3개 기존 투자업체들이 그 뒤를 이었다.

이번 자금 조달을 통해 확보된 자금은 브리 바이오의 광범위한 감염성 질환 파이프라인은 물론 회사의 중추신경계(CNS) 치료제 프로그램을 진전시키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지홍(Zhi Hong) 브리 바이오 최고경영자(CEO)는 “브리 바이오는 2018년 설립 이래 파트너십과 매우 차별화된 의약품 발굴에 대한 자체적 통찰력을 통해 획기적 의약품의 개발 및 제공을 가속한다는 미션을 성취하는 방향으로 엄청난 진전을 이룩했다”며 “우리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공중 보건 이슈와 질병 부담의 일부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중국뿐 아니라 전 세계 환자들을 위한 혁신적 치료제를 발굴, 개발 및 제공하려는 미션을 공유하는 투자 업체들의 지원을 받아 기쁘고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현재 브리 바이오는 다수의 감염성 질환을 대상으로 하는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며, 중추신경계 질환을 대상으로 임상 단계의 연구를 준비 중이다. 회사의 임상시험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다:

· B형간염(HBV): 만성 B형간염(HBV) 환자를 대상으로 BRII-835(VIR-2218)와 BRII-179(VBI-2601)를 병용하는 2상 임상시험을 2021년 3월에 개시할 예정이며 이는 별도로 발표할 예정이다.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항체 치료제: 비경쟁적 사스CoV-2(SARS-CoV-2) 중화 항체인 BRII-196과 BRII-198이 미국 국립보건원(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NIH) 산하 국립 알레르기·감염병 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Allergy and Infectious Diseases, NIAID)가 후원하는 ACTIV-2 마스터 프로토콜 아래 진행되고 있는 2/3상 임상시험의 일부로 사용되고 있다.

· 다제내성 그람(Gram) 음성 박테리아 감염증: BRII-636(옴니밴스[OMNIvanceTM]), BRII-672(OR어밴스[ORAvanceTM]) 및 BRII-693(QPX-9003)은 카바페네마아제(carbapenemase) 생성 장내 세균(Enterobacteriaceae), 녹농균(Pseudomonas aeruginosa) 및 아시네토박터 바우마니균(Acinetobacter baumannii) 등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중증 병원균을 치료하기 위한 강력한 항생제이다.
 
· 인체 면역결핍 바이러스(HIV)의 새로운 치료 옵션 - 주 1회 단일정제 요법(QW STR): BRII-778에 대한 1상 임상시험을 시작했고 BRII-732에 대한 연구단계의 신약(IND) 신청을 3월 미국에 제출했다. 회사는 HIV 환자의 치료에 있어 투약 간격의 연장 가능성을 연구할 예정이다.
 
· 중추신경계(CNS) 질환의 새로운 치료제: BRII-296에 대한 미국 IND 허가에 따라 곧 1상 임상시험을 개시할 예정이다.

브리 바이오사이언스 개요

브리 바이오사이언스(브리 바이오)는 파트너십과 최상의 연구개발, 파괴적 디지털 및 데이터 통찰력의 적용을 바탕으로 혁신적 약물을 개발하고 전달함으로써 환자가 필요로 하는 바를 제공하고 공중 보건을 개선하는 데 매진하는 다국적 기업이다. 중화 인민 공화국과 미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브리 바이오는 변혁적 약물을 환자에게 전달하는 다리 역할을 하고 파트너들의 획기적 성장을 견인하며 전 세계 환자들의 공중 보건과 복지 개선에 일조하는 혁신 엔진을 구축하고자 한다. 브리 바이오는 전염병, 간 질환, 중추 신경계 질환 등 공중 보건에 큰 부담을 지우는 질병들을 치료할 방법을 개발하고 있다. 브리 바이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riibi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베스코 디벨로핑 마케츠 펀드(Invesco Developing Markets Fund) 개요

인베스코 디벨로핑 마케츠 펀드는 약 500억달러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이 펀드는 신흥시장 자본 분야에서 선도적 기업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으며 1996년 이래 성공적인 투자 실적을 갖고 있다. 회사는 강력한 장기적 성과를 올리고 자국 내 및/또는 해외 수요를 충족시키는 혁신적 상품이나 고유의 자산을 가진 뛰어난 기업을 절제력 있는 접근 방식을 통해 식별하고 있다.

GIC 개요

GIC는 싱가포르가 보유하고 있는 외환을 관리하기 위해 1981년에 설립된 선도적 글로벌 투자 회사이다. 절제력 있는 장기 가치 투자 업체인 GIC는 보통주, 고정 수입, 사모펀드, 부동산 및 인프라를 포함한 매우 다양한 종류의 자산에 투자하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GIC는 40여개국에 투자하고 세계 핵심 금융 도시에 있는 10개 사무소에서 17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GIC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gic.com.sg/) 또는 링크트인 참조.

레이크 블루 캐피털(Lake Bleu Capital) 개요

홍콩과 상하이에 기반을 둔 레이크 블루 캐피털(www.lakebleu-cap.com)은 의료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는 수십억 달러 투자 플랫폼이다. 레이크 블루 캐피털의 미화(USD) 상장 지분 펀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의료 전문 펀드 중 하나이다. 이 펀드는 초창기 이래 거둔 뛰어난 실적에 힘입어 2020년 아시아헤지(AsiaHedge)로부터 ‘5개년 어워드: 5억달러 이상 부문(5 Year Award: Over 500m category)’상을 유일하게 받았고 몇 년 동안 산업 관련 당국으로부터 ‘아시아지역(일본 제외) 최고 펀드(Best Asia ex-Japan Fund)’로 여러 번 선정됐다. 또 레이크 블루 캐피털은 중국 의료 분야 중·후반 단계 사모펀드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다. 회사는 40여개 양질의 비상장 기업에 성공적으로 투자하고 투자한 회사에 전략적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해 장기적으로 이들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2300525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