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드컴즈, 아무것도 안 해도 회원이 늘어나는 ‘킵그로우 싱크’ 인기 비결 공개

2020-12-01 08:00 출처: 유니드컴즈

킵그로우 싱크는 빠른 회원가입과 동시에 카카오톡 채널 친구가 자동으로 추가된다

서울--(뉴스와이어)--유니드컴즈(대표 양재필, 전형신)가 ‘킵그로우 싱크’ 인기 비결을 공개했다.

유니드컴즈의 킵그로우(KeepGrow)는 고객과의 소통을 활성화시켜 떠날 수도 있는 고객을 지키고 관계를 형성해 더 오랫동안, 더 많은 거래를 키워갈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서비스다.

2020년 초 고객관계관리(CRM)와 마케팅 자동화(MA)를 부담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셀프서비스로 고안된 킵그로우는 다양한 맞춤형 소통 문자 캠페인을 선보였다. 유니드컴즈는 하반기부터 카카오 계정을 활용한 킵그로우 싱크와 카카오톡 메시지 광고 자동화 상품을 출시한 이후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 사이에서 ‘아무것도 안 해도 되는’ 기특한 서비스로 불리며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 업계에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킵그로우 싱크는 온라인 쇼핑몰 등 사이트 회원 가입 시 5000만 카카오톡 사용자 계정을 연결하여 정보 입력 없이 간단한 클릭만으로 가입을 완료할 수 있어 가입 전환율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주며 동시에 가입 회원을 카카오톡 채널 친구로 등록해 주는 자동화 서비스 상품으로, 최근 3개월간 유료 서비스 고객사가 매달 두 배 이상 증가하는 추세다.

'아무것도 안 해도 되는’ 킵그로우 싱크 인기의 핵심 비결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첫 번째, 킵그로우 싱크는 카카오 싱크를 시장 요구에 맞도록 최적화해 새롭게 탄생시킨 상품이다. 카카오 싱크는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공개 서비스로 카카오톡 계정 연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하지만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업체가 자체 개발하거나 수백만 원의 비용을 들여 외부 개발을 의뢰해야 하기 때문에 도입 자체가 어렵다. 또한 지속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유지 보수관리가 필요한데, 이를 위한 자원 할당이나 비용 또한 부담해야 하는 문제를 가지고 있다. 킵그로우 싱크는 바로 이러한 카카오 싱크의 문제들을 해결함과 동시에 자동으로 가입 회원을 카카오톡 채널 친구로 등록해 준다. 자연스럽게 ‘청출어람’이라는 말이 떠오른다. 마치 샤오미의 MIUI가 원조 구글폰 안드로이드 OS보다 더 우수하다고 인정받았던 것처럼 말이다.

카카오톡 계정 연동은 왜 중요할까. 5000만 카카오 회원과 연계된 계정 정보를 활용하면 정보 입력 자체를 할 필요가 없어 가입 과정에서의 회원 이탈을 방지하고 회원 가입을 빠르게 증가시킬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 친구로 등록된 회원을 대상으로 고객 세분화와 지속적인 마케팅 소통이 가능하므로 방문 유도, 거래 유도, 이탈 방지 등 장기적인 고객자산 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킵그로우 싱크는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만들어 준다.

두 번째 독자적인 UI/UX 제공으로 서비스를 차별화하고 있다. SNS 계정을 활용한 회원 가입 기능은 누구나 제공하고 있는, 이미 보편화된 서비스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나열된 여러 가지 SNS 계정 중 하나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또다시 이탈이 발생한다는 것에 착안한 킵그로우 싱크는 ‘카카오 1초 회원가입’이라는 독자적인 UI 고안을 통해 카카오 계정 연동에 집중할 수 있는 현재의 가입/로그인 화면을 제공했으며 이것은 매우 효과적이었다. 대한민국에서 스마트폰을 쓰고 있다는 것은 곧 카카오 계정이 있다는 것이기 때문. 최근 킵그로우는 특허청에 해당 화면구성에 대한 디자인권도 출원했다.

세 번째, 부담 없는 가격에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온라인 사업자, 특히 쇼핑몰 운영자들은 회원 가입을 늘리기 위해 매월 회원 1인당 최소 1만원 이상의 광고 프로모션 비용을 지불하고 있으며 그 회원과 소통하기 위한 비용을 별도로 책정하고 있다. 즉, 회원 가입 비용 + 소통을 위한 카카오톡 채널 친구 등록 비용을 이중으로 쓰고 있다는 뜻이다. 하지만 킵그로우 싱크를 사용하면 단돈 5만원에 수천 명의 회원과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동시에 얻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회원 5명 확보할 비용으로 말 그대로 몇백 배의 효과를 얻는 것이다. 더구나 회원이 아무리 많이 증가해도 비용은 추가되는 것이 없으니 훌륭한 가성비를 자랑한다.

온라인 푸드 커머스 C 업체는 쇼핑몰을 운영자에게 킵그로우 싱크는 기특함과 고마움을 넘어 말 그대로 일종의 복음이라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 쇼핑몰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면 그리고 킵그로우 싱크가 왜 ‘아무것도 안 해도 되는‘ 서비스인지 직접 체험하고 싶다면 킵그로우 사이트에 방문하면 된다. 단, 한 가지 조건이 있다. 운영하는 쇼핑몰이 카페24 또는 메이크샵 호스팅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하지만 이 부분이 진입장벽으로 크게 작용하지는 않는다. 국내 온라인 쇼핑몰 상당수가 카페24 아니면 메이크샵 호스팅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유니드컴즈는 킵그로우 싱크가 대한민국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진정한 복음으로 다가갈 수 있길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